본문 바로가기
과일 및 야채의 효능

레몬, 그 다양한 쓰임새에 대하여

by 잠순이토끼 2022. 9. 23.
반응형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레몬

삶이 당신에게 레몬을 줄 때, 레모네이드를 만들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전에 영화의 한 장면 속에서 주인공들이 나누는 대화로 이 문장을 알게 되었는데요. 영미권에선 긍정적인 태도에 대한 문장으로 널리 쓰이는 속담 같은 말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 우리나라의 자랑 손흥민 선수가 힘들었던 시즌 초반 부진을 끊어내고 해트트릭을 달성한 뒤, 자신의 SNS‘When life gives you lemons. score a hat-trick’이라는 글을 게시하면서 한국 사람들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삶이 당신에게 레몬을 줄 때라고 할 만큼 레몬을 그냥 먹으면 인상이 찌푸려지고, 너무 신맛이 나죠. 저도 레몬에 대해 쓰고 있는 이 순간 신맛이 떠올라 입에 절로 침이 고이게 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신맛이 난다는 건 그만큼 놀랍도록 많은 양의 비타민이 함유되어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냥 먹으면 신맛이 강해 이걸 어디다 쓰나 생각이 들지만, 레몬으로도 할 수 있는 것이 많다는 사실! 본 포스팅에서 레몬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

 

1. 레몬팩

20대 때에 30,40대 분들이 항상 선크림 안 바르면 후회해.”라고 말씀을 해주셨지만, 안타깝게도 저는 20대 때 그 말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지금 제 얼굴엔 기미와 주근깨가 잔뜩 생겼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이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지는 못하더라도 예방하고 조금이라도 연하게 만들까 하고 있었는데요. 그때, 저희 어머니가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겠다며 열심히 레몬팩을 하시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 비타민이 그렇게 효과가 있다고 하시면서 말이죠. 저도 종종 어머니가 만든 레몬팩을 얼굴에 바르곤 했는데, 하고 나면 뽀얗게 되는 듯한 느낌에 저도 가끔 바르곤 했죠. 그런데 생각해보니 엄마의 얼굴에 기미와 주근깨가 많이 옅어진거에요. 그래서 저도 이제는 열심히 매일 레몬팩을 하고 있고, 비타민 듬뿍 레몬 덕분인지 기미와 주근깨가 많이 옅어진 것 같습니다. 레몬팩을 만드는 방법 소개해드립니다. 저희 엄마는 TV에서 배종옥 레몬팩을 보고 만드셨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재료: 레몬, , 밀가루

 

1. 레몬을 깨끗이 씻어 준비한 뒤, 즙 짜개를 사용하여 즙을 짜냅니다.

2. 꿀을 3~4스푼 넣어 섞은 뒤 냉장고에 잠시 넣어둡니다.

3. 차갑게 된 2번에 밀가루를 적당히 섞어 팩을 만듭니다.

4. 만들어진 팩을 스패출러로 얼굴에 적당량 도포한 후 15분 뒤 헹궈냅니다.

 

저도, 저희 엄마도 레몬팩으로 기미와 주근깨가 많이 옅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니, 여러분도 레몬팩 만들어서 뽀얀 피부 한 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2. 레몬생강청

감기 걸렸을 때, 비타민이 몸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저는 감기에 잘 걸리는 편이라 감기에 걸릴 때면 미리 만들어 놓은 레몬생강청을 뜨거운 물에 타 마시곤 하는데요. 풍부한 비타민이 있는 레몬과 열성이 있는 생강이 함께 건강한 몸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잘 예방하여 감기에 걸리지 않는 것이 더 좋겠지만, 감기에 걸렸다면 레몬생강청으로 얼른 몸을 회복하면 좋을 것 같네요.

 

재료: 레몬, 베이킹소다, 생강, 백설탕, 열탕 소독한 물기 없는 유리병

 

1. 설탕은 레몬과 생강을 합친 양과 1:1의 비율로 준비한다.

2. 레몬을 베이킹 소다로 깨끗이 헹궈낸다.

3. 생강은 얇게 편썰거나, 갈아준다. (취향껏 준비하면 됩니다.)

4. 헹궈낸 레몬을 끓는 물에 30초간 데친다.

5. 레몬을 얇게 슬라이스한다. (슬라이스하며 씨앗을 제거한다.)

6. 레몬과 생강을 큰 볼에 담은 뒤, 설탕과 1:1의 비율로 버무린다.

7. 섞인 내용물을 준비한 유리병에 담는다.

8. 유리병에 남은 공간을 설탕으로 가득 부어 덮어준다.

9. 냉장고에 2~3일 숙성시킨 뒤 설탕이 잘 녹은 것을 확인하면 완성이다.

 

레몬생강청을 만들어서 직접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만들기 간단하고 환절기인 요즘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 주변 사람들에게 만들어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레몬으로 만들 수 있는 레몬팩과 레몬생강청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비타민이 풍부한 레몬으로 이 외에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인생이 레몬을 주었을 때, 레모네이드가 아니라 레몬팩이나 레몬생강청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

 

 

반응형

댓글